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기장맛집 - 배나무집

by 파란애벌레 2021. 10. 17.
728x90
반응형
SMALL

기장 추어탕 맛집인 배나무집에 다녀왔어요. 

기장에 드라이브 갔다가 길을 잘 못 찾아 들어간 곳에서 기장 맛집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배나무집입니다. 사실 배고프다고 징징대는 아이들의 재촉으로 주차가 가능한 식당을 찾아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그곳이 뜻밖의 맛집 배나무집입니다. 배나무집은 남원식 추어탕오리요리 전문점입니다. 추어탕은 호불호가 살짝 갈리는 음식이지만 저는 추어탕을 아주 좋아하기 때문에 가게에 들어설 때부터 이미 기대가 한가득이었습니다. 

  • 주소 : 부산 기장군 장안읍 길천 2길 10-5
  • 전화번호 : 051-991-5501
  • 주차 가능

늦은 점심시간이라 배가 많이 고팠기에 다양하게 주문해보았습니다. 제가 주문한 요리는 생오리주물럭삼계탕 그리고 명품 추어탕입니다. 생오리주물럭은 준비하는데 시간이 조금 소요되니 저처럼 갑자기 식당에 가실 계획이 아니라면 미리 전화예약을 하고 가면 안 기다리고 바로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배나무집은 고기 굽는 불판이 깨끗하고 좋아서 오리고기에서 나오는 기름을 몽땅 다 빼줍니다. 느끼하지 않게 생오리주물럭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아이를 위해 주문한 삼계탕도 닭이 어찌나 통통하던지 먹을게 많아서 아이가 실컷 먹었습니다. 

배나무집 생오리주물럭

제가 배나무집을 방문하던 날은 많이 덥고 지쳐서 음식이 나오면 숟가락이 참지를 못하고 움직여서 사진이 많지 않습니다. 저에게 맛집은 항상 사진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남원식 추어탕은 경상도식 추어탕의 맑은 느낌과는 다르게 국물이 엄청 걸쭉합니다. 도대체 얼마나 많은 미꾸라지가 들어갔는지 국물이 정말 입에 짝짝 달라붙습니다. 오리고기로 배가 너무 불렀지만 추어탕을 열심히 퍼먹었습니다. 

배나무집은 김치도 맛있고 전체적으로 반찬이 깔끔해서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깔끔한 식당 내부를 보면 음식에 믿음이 갑니다. 

입맛이 없거나 몸이 허할 때 먹으면 좋은 추어탕과 오리고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식당 배나무집입니다. 가족들과 부산 근교 나들이 갈 계획이 있거나 기장으로 드라이브 나오실 분들은 배나무집에 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LIST